안녕하세요. 독일 특파원 프란츠 알 폰 하이넬입니다. 이 시리즈 포스트는 독일 출장 3주 간의 기록입니다.

leipzig-02-02

독일은 역시 소시지의 나라입니다. 마트에 가면 맥주와 더불어 소시지도 산더미 같이 쌓여있습니다. 쌓여 있는 소시지를 보고 있자니 어쩐지 무섭습니다.

leipzig-02-03

프리마컴 직원들이 마트에서 샌드위치 사다 먹자고 해서 따라갔더니 이런 괴식을 팝니다. 빵 사이에 스팸 한덩이. 가격은 1유로. 몸에 안좋은 야채따위는 없습니다. 오로지 스팸 한덩이 뿐입니다. 쌓여 있는 소시지들 보다 무섭습니다. 이걸 먹고 오후 내내 속이 부대껴서 콜라를 사다 먹었습니다.

leipzig-02-05

저녁 밥은 숙소 1층에 있는 바에서 먹었습니다. 포테이토 커리를 시켰는데 한국인의 예상도에 있는 커리는 아니었습니다. 감자를 커리에 버무려 익힌 음식입니다. 지금까지 먹은 독일 음식 중 가장 입맛에 맛습니다. 감자, 콩, 두부, 당근… 고기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건강식입니다. 스팸 샌드위치를 먹고 오후 내내 부대끼던 속이 포테이토 커리를 먹고 싹 나았습니다. 매일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음식입니다. 다만 역시 호텔에 딸린 바라 가격이 좀 비쌉니다. 한 접시에 12.9 유로 입니다.

leipzig-02-06

맥주의 나라에서 식사를 하는데 맥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어제는 슈바르츠였는데 오늘은 무난하게 필스너를 시켰습니다. 체코의 필스너 우르켈보다는 가볍지만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leipzig-02-04

매일 매일 날씨는 참 좋습니다. 햇볕은 따갑지만 기온은 온화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붑니다. 마치 가을 날씨 같습니다.

leipzig-02-06

출근길엔 들꽃이 한가득 피어 있어 눈이 즐겁습니다. 가을 같은 상쾌한 날씨와 딱 어울리는 길입니다. 매일 인파에 치이며 출근하던 서울과는 달리,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향긋한 풀냄새를 맡으며 출근하는 이 길이 참 마음에 듭니다.

그럼 오늘도 열심히 일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야근이 예상됩니다. (오열)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