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일 특파원 프란츠 알 폰 하이넬입니다. 이 시리즈 포스트는 독일 출장 3주 간의 기록입니다.

leipzig-01-02

여기는 독일 라이프치히입니다. 이정표 뒤에 보이는 건물이 제가 현재 일하고 있는 프리마컴(PrimaCom)이라는 회사입니다. 프리마를 만드는 회사는 아닙니다.

leipzig-01-03

어제는 사무실 근처에 있는 마트를 다녀왔습니다. 사무실에서 북쪽으로 15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소는 사무실에서 남쪽으로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즉, 퇴근해서 마트에 들렀다가 숙소까지 걸어가면 이동 시간만 약 40분이 걸립니다. 그래도 살기 위해서는 가야합니다.

거대한 마트의 1/3은 맥주입니다. 산처럼 쌓여있는 맥주를 발견하고 8병을 골라 배낭에 채웠습니다. 더 넣고 싶었지만 물도 사야했고 식량과 생필품도 사야합니다. 한정된 노동력으로 운반할 수 있는 최대 맥주는 8병 입니다. 25분을 걸어 숙소에 돌아오는 동안 땀으로 샤워를 했지만 맥주를 냉장고에 채워 넣으니 뿌듯합니다.

침대에 눕기 전 우어-크로스팃쳐(Ur-Krostitzer) 슈바르츠(Schwarzes)라는 라이프치히 근교 도시의 로컬맥주를 마셨습니다. 슈바르츠는 흑맥주입니다. 과거 먹었던 흑맥주와는 달리 가벼운 느낌입니다. 맛은 흑맥주 특유의 달큰함이 감돌지만 라거 같은 청량감이 있습니다.

leipzig-01-04

어제 아침에는 지사 직원과 함께 택시로 출근해서 몰랐는데 출근 길이 한적하고 좋습니다. 가끔 지나가는 자전거들을 제외면 인적이 거의 없습니다. 아침에 맑은 공기 마시며 자아~ 신나게 출근하면 10분이면 사무실에 도착합니다. 자전거를 빌릴 수 있으면 좋겠지만 숙소에 자전거 대여 서비스는 없습니다. 아쉽습니다.

오늘은 일찍 퇴근하면 트램을 타고 시내에 나가볼 생각입니다. 해가 길어서 잠깐 나가서 저녁 먹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일차 소식은 여기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