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일 특파원 프란츠 알 폰 하이넬입니다. 이 시리즈 포스트는 독일 출장 3주 간의 기록입니다.

라이프치히에서 첫 주말을 맞아 일은 개뿔! 알게 뭐람?을 외치며 시내로 나가기로 했습니다.

leipzig-04-02

숙소에서 시내까지는 트램으로 15분 정도 거리입니다.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트램역은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16번 트램 한 노선만 다니는 역입니다. 티켓을 사야하는데 자판기에는 독일어만 써 있습니다. 한참을 노려보다가 옆에 계시던 인자해 보이는 독일 할아버지께 물어봤습니다. 친절하게도 원웨이 티켓을 끊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당케슌! 출발부터 기분이 좋네요. 나중에 영어가 지원되는 티켓 자판기에서 보니 원웨이 티켓은 2.3 유로, 원데이 티켓은 4.1 유로입니다. 원데이 티켓을 알려주셨으면 더 좋았을텐데 …

leipzig-04-03

트램을 타고 15분쯤 가면 라이프치히 중앙역에 도착합니다. 중앙역 답게 크고 웅장합니다. 그러나 안에 들어가보진 않았습니다. 아마 일이 예정대로 풀린다면 다음 주말엔 들어가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ipzig-04-04

중앙역에서 구 청사 쪽으로 가는 길에 알록달록한 벽화를 자랑하는 메리어트 호텔이 있습니다. 윌리를 찾아야 할 것 같은 의무감에 사로잡히는 벽화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도 윌리는 없으니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지나갑시다.

leipzig-04-05

라이프치히 구 청사입니다. 자세한 내력은 모르지만 암튼 건물은 아름답습니다. 우정의 무대에 나온 군인들이 우리 어머니를 확신하듯 유럽풍의 건물이 확실합니다. 1층은 상가로 사용되고 있고 위 층은 무슨 용도로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겠지요.

leipzig-04-06

구 청사 근처에 성 토마스 교회가 있습니다. 바흐 박물관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한 세바스챤 바흐가 이 교회에 소속된 음악가였다고 합니다. 바흐 동상이 앞에 있습니다. 오늘은 사진이 없습니다. 다음 시간을 기다립시다.

leipzig-04-07

한참을 걸어다녔더니 금새 배가 고파졌습니다. 성 토마스 교회 근처의 카페 거리를 지나다가 파울라너(Paulaner) 직영 펍이 보여 들어갔습니다. 자우어브라텐(Sauerbraten)이라는 독일의 소고기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와인에 절여 찐 소고기가 부들부들하니 맛있습니다. 빠트리지 않고 함께 주문한 맥주는 파울라너 프리미엄 필스입니다. 쌉쌀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맥주입니다. 보통 파울라너하면 바이젠(Weisen)이 떠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파울라너의 헤페-바이젠이 인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파울라너는 라거(Münchner Hell)나 도펠복(Salvator), 필스너(Premium Pils) 스타일의 맥주도 만듭니다.

leipzig-04-08

오후에는 트램을 타고 시 외각의 전투기념탑으로 이동했습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등반한 탑 정상에서 찍은 라이프치히 시경입니다. 사방이 전부 평평합니다. 첫 소식에 말했듯이 평원에 숲이 있습니다. 숲은 산에만 있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헛 살았습니다. 헛 살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고 자괴감을 느끼며 전투기념탑에 대한 설명은 다음 시간으로 넘김니다. 투 비 컨티뉴드…

현재 시간 10시 54분입니다. 정리하고 자야겠습니다. 내일도 놀고 싶지만 출근합니다. 일요일인데!

Gute Nac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