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불어라 봄바람!

바야흐로 봄입니다. 내일이 춘분이죠. 그렇지만 여전히 추워요. 도데체 언제 따뜻해 질까요? 주말에 합주하러 갈때는 불어오는 따뜻한 봄바람에 기분좋아 했는데 오늘은 또 쌀쌀합니다. 아주 변덕스러워요. 더운 날씨보다는 추운 것을 선호하긴 하지만 꽃샘 추위보다는 초겨울의 청량감을 더 좋아합니다. 어서 따뜻한 봄바람을 느끼고 싶네요.

In music, Mar 19, 2012

떼창이 필요해

어제는 약 4년만에 합주를 했습니다. 밴드를 다시 시작한건 아니고, 데이트의 일환이랄까? […] 친구 커플과 넷이 모여 합주를 빌미로 더블 데이트를 한거죠. 오랫만에 하는 합주라 그런지 연습을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역시 감각이 많이 떨어졌음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방구석에서 혼자 연주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재밌어요.

In music, Mar 18, 2012

주말의 명화

어쩐지 주말의 명화가 생각나는 주말 저녁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트로피가 빙글빙글 돌며 나타나고 익숙한 오프닝 음악이 들려오던 시절은 아니지만 주말이라면 역시 여유롭게 영화 한편 보는 것도 좋지요. 그래서 오늘은 영화 음악으로 쓰이면 괜찮을 것 같은 곡을 골라봤습니다.

In music, Mar 17, 2012

불타는 금요일 텐션을 올려라!

불타는 금요일입니다! 불금이니 달려야죠! 그래서 클럽 분위기의 일렉트로니카 음악을 준비했습니다. 사실 클럽을 꼬꼬마때 딱 한번 가본지라 분위기가 어떤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의례 클럽이라함은 부비부비나 부비부비라던가 부비부비같은 것을 위해 DJ 형이 이 판도 돌리고 저 판도 돌려가며 적절한 운영의 묘를 발휘해 뒤적뒤적 섞...

In music, Mar 17, 2012

들꽃과 함께 춤을

오늘부터 매일 매일 노래 한곡을 소개하는 일간 알다방을 시작합니다. 당초 계획은 좀 더 거창하게 일주일간의 테마를 잡고 그에 맞는 음악과 개인적인 감상, 시대적 배경, 그 음악에 관련된 얕은 음악적 지식 등을 소개하려고 했습니다만 준비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아 컨셉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좀 거창하게 느껴졌던 ...

In music, Mar 15, 2012

White Christmas

눈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이브 기념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주는 엉망입니다 ㅠㅠ

In music, Dec 23, 2011

北海道 여행 :: 하코다테 #1

그 사이 4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지금 그 곳은 어떻게 변했을까? 지난 3월의 대지진과 원전사고로 인해 더 이상 갈 수 없을지도 모르는 그 곳. 북해도(北海道). 이제 오래도록 미뤄두었던 그 곳의 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In trip, Jun 02, 2011

돌아와줘

한다면 하는 본격 뻘짓 레이블 하이루 레코드의 네번째 곡 돌아와줘를 공개합니다. 분위기를 가사에 맞추다보니 YB 스타일 같네요. 사실 만들다 말아서 공개를 안하려고 했었는데, 요즘 좀 뜸한거 같아서 미완성이지만 숙성된 곡이나마 올려봅니다. 노래 중간에 페이드 아웃/인이라니…

In music, May 27, 2010

Rainy Day

한다면 하는 본격 뻘짓 레이블 하이루 레코드의 세번째 곡 Rainy Day를 공개합니다. 일단 포크곡으로 만들어 봤는데, 어레인지를 해서 록 발라드로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 슬럼프라 통 레코딩을 못하겠습니다. 그냥 만들어 놓기만 한 곡이 이것까지 3곡째네요. 그래서 일단 어쿠스틱 원테이크 녹음으로 대체합니다. 점...

In music, Mar 02, 2010

별다방 미쓰뤼

한다면 하는 본격 뻘짓 레이블 하이루 레코드의 두 번째 곡 별다방 미쓰뤼를 공개합니다. 70년대 분위기의 가사에 맞춘 나름 로큰롤 곡입니다.

In music, Nov 01, 2009